메디안 치약 반품 방법 찾는분들이 많으시네요. 마침 우리집에 메디안 치약이 있었고, 열불난 친구가 한명 있어서 그 친구에게 그냥 줘버리고 니가 알아서 바꿔 쓰라고 했습니다. ㅎㅎ


친구가 마트에 물어봤나 보더군요. 처음에는 영수증이 없으면 메디안 치약 반품이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더군요.(아참 애경 치약 역시 친구집에 있어서 같이 물어봤나 봐요)


그런데 다시 아모레퍼시픽 쪽에서 공지가 다시 내려온것인지 따지려고 전화하니까 영수증이나 구매내역이 없어도 반품이 가능하다고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이번 메디안 치약 환불, 반품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 봅시다.





'폭주하는 메디안 치약 반품 방법 문의 땅에 떨어진 아모레퍼시픽 신뢰도'




지금까지 국민들은 가습기 살균제로 양치질을 한것이 될까요? 애경 치약 및 메디안 치약이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가장 많이 팔리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 메디안 치약 환불 난리가 나는 이유는 단일 브랜드로 가장 많은 제품들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올해 이번 사건 이전에도 다른 성분으로 인해서 메디안 치약 제품들이 지적을 받았기 때문 입니다.


한국 식약처에서는 도대체 일을 어떻게 하길래 수십종의 제품들이 유해물질을 섞어서 국민들에게 팔아먹는지.. 그 회사는 어떻게 몇달전에 지적당하고 회수를 해놓고 또 이런일이 벌어질 수 있는건지..




애경 치약 및 메디안 치약에 들어간 CMIT,MIT가 코나 입으로 들어가게 되면 폐손상 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피해자들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폐가 망가져서 호흡기를 평생 달고 살아야 하게 생겼고 죽은 사람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식약처도 참 멍청한것이.. 나라가 뒤집어질 정도로 큰 사건이 일어나고 나면.. 다른 제품도 조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발빠르게 움직여야 할텐데.. 역시 대한민국 공무원 조직인걸까요.




한국은 보존제용으로 화장품 등에 최대 15ppm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또 언론 기사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네요;; 일단 치약에는 들어가선 안될 성분 입니다.)





수많은 치약들..



뭐 나라가 개판.



반품 받으셔야 하는 메디안 치약 환불 가능 제품들은 아래 따로 이미지와 정리해놨습니다.



"CMIT/MIT가 함유되어있는지 몰랐다."


무서운 회사네요. 자기들이 만들어놓고 어떻게 모를 수가 있죠?





양치하고나서 입안을 씻어내기 때문에 유해성이 없다고 합니다. 치약은 양치를 할때마다 우리 알게모르게 조금씩 먹게 되는데 이게 무슨 노브레인 사운드 인가요.




얼씨구? 식약처도 똑같은 소리하네? 그럼 뭐하러 금지 시켰고 왜 회수하냐??





헐.. 이 유해성분이 들어있어 난리났던 물티슈가 아직도 판매중인가 보군요.. 정말 징하다 이나라.. 걸리면 과태료 물어주는게 남는 장사라 이러는건가.



문제의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치약



 
■ 메디안후레쉬마린치약
 



 
■ 메디안바이탈에너지치약



 
■ 본초연구잇몸치약
 




 
■ 송염본소금잇몸시린이치약
 
 




■ 그린티스트치약
 



■ 메디안바이탈액션치약
 



■ 메디안바이탈클린치약
 



■ 송염청아단치약플러스



■ 뉴송염오복잇몸치약



 
■ 메디안잇몸치약

메디안 치약 반품 방법 요약 : 마트 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전화해서 확인하고 갖다주자.


[추가 내용 - 애경 측에서는 해당 원료를 쓴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조금 더 기다려보세요]


그리고 아래 글도 같이 읽어보세요.



일본 방사능, 아사히 맥주, 담배, 롯데리아 새우버거 명태, 건축자재


파라벤 트리클로산 없는 안전한 치약 추천 및 적당량


계면활성제 종류 차이 및 계면활성제 없는 샴푸 등 제품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보일러 온도 베이크아웃 방법


자외선 차단제 썬크림 순위 추천, 유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