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운동을 쉰지 오래 되어서 그런지 몸 여기저기가 점점 아픈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예전에는 거의 느껴보 못했던.. 두통이나 어깨가 너무 심하게 뭉치는 현상.. 허리도 조금씩 아파지고..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길어지니 문제가 많아지더군요.


우연히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보다가 그 원인인 자세 비대칭 때문인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정확히는 우리 몸의 근육이 비대칭이 되면 몸 곳곳에 부작용이 생긴다고 합니다.


오늘 비대칭 교정운동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사진이 좀 많아서 글을 나눠서 쓸거에요.


자세 교정운동 필요성 알고나면 놀랍습니다.!!








몸의 통증을 유발하는 좌우 비대칭 몸 짝짝이 근육을 잡아라!!




대부분 사람들이 우리 몸이 비틀어져 있거나 좌우 대칭이 맞지 않으면 뼈가 비뚤어졌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근육이 한쪽이 더 강하거나 더 약하거나 해서 그렇게 제대로 지탱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쉽게 생각했을때 우리가 무거운것을 위로 팔을 쭉 펴고 들고있다면.. 잘 쓰지 않는 쪽, 힘이 부족한 쪽으로 기울어지겠죠. 우리 몸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 몸에는 약 650여개의 근육이 있는데 서로 유기적으로 움직일때 몸의 균형 및 바른 자세가 유지가능하다고 해요.



밸런스가 저렇게 깨지게 되면 몸이 비뚤어지게 되구요.



그리고 점점 더 악순환이 됩니다.


그리고 남자보다는 여자가 더 문제가 될 여지가 큰데요..


특히 아이를 가질 예정이시라면 자세 교정은 무조건 받으셔야 합니다.


아이와 산모 둘다를 위해서 비대칭 교정운동을 꼭꼭 해야 합니다.


블로그 글에 올릴 글 다 읽으시면 돈 한푼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 다 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 골반이 비대칭이 되면 그 골반 안쪽에 있는 자궁 또한 공간이 비뚤어지게 되는데요..




태아에게도 매우 좋지 않고 태아가 건강하더라도.. 골반 대칭이 잘 맞지 않는 경우 출산 시 고통이 더 커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연분만 가능성이 더 낮아지게 되어서 모두에게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쓸 예정인데 제왕절개 보다는 자연분만이 아이와 산모 건강에 장기적으로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생식기나 자궁 쪽에만 문제가 생기는이 아니라..



자세 하나만 비뚤어져도 우리 오장육부에 모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척추와 연결된 흉곽에 악영향을 주어서 폐기능, 소화기까지 모두 문제를 일으킵니다. 자세가 좋지 않은 분들을 보면 소화도 잘 안되고.. 자주 체하고 운동을 조금만 해도 다른 사람보다 훨씬 더 힘들어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우 자세 비대칭 부작용 중 하나가 비만이라는것이 놀랍 습니다.


몸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기혈 순환 정체 및, 노폐물 중 하나인 습담이 몸 곳곳에 쌓이게 되는데.. 이게 비만 및 관절 통증 발생을 일으킨다고 해요..


단순히 보기 좋으라고 교정을 하라는게 아니라 우리 건강과 직결되어있기 때문 입니다.




골반 비대칭은 복부 및 허벅지 비만이 생기고.. 관절까지 안좋아지게 됩니다.



엉덩이 근육 비대칭은 허벅지 뒤쪽에 군살이 생길 가능성을 높이구요.




그 상태로 오래 살게되면 약한 근육이 퇴화가 됩니다.



나이가 30대 40대가 넘어가면서 어깨, 골반, 허리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자세 교정이 되지 않아서라고 하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아주 간단하게 우리 몸의 전신 근육 균형 상태를 알아 볼 수 있는데요..



음.. 간단하지 않네요 -_-;; 똑같은 체중계 두개를 어디서 구해..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제가 이거 말고 간단한거 하나 알려드리면..


집에 줄자나 실 같은거로 양쪽 허벅지, 종아리 둘레를 재보시면 다른것을 알 수 있는데요.. 얇은쪽의 근육을 좀 더 키워주셔야 합니다.




근육 빵빵한 운동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문제가 없느냐? 그것이 아닙니다.


근육량도 중요하지만 몸의 대칭이 더 중요합니다.


장미란 선수같은 프로도 자세 비대칭 교정운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2004년에 아테네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받아서 원인 분석에 들어갔는데.




체육과학연구소 연구원들이 관찰한 결과



좌우 근육 균형이 맞지 않는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장미란 선수가 오른쪽 다리 근력이 왼쪽보다 약했었다고 하네요.


극한의 무게를 들다보니 한쪽으로 조금만 기울어져도 성적이 나오기 힘들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좌우 균형을 맞추는데 주력해서



4년뒤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 글 다음으로 어깨 교정, 골반 교정 등에 대해서 정리해놓을텐데요. 글 많이 보시고 주변에도 꼭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