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건강 프로그램에 ‘핑거루트’가 나왔습니다. 특히 핑거루트는 여성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그 이유가 핑거루트 효능으로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이 특징이라고 나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것에 너무 혹하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이미 우리 밥상에 올라오는 식재료들의 효능만 찾아봐도 백세장수는 확정된 느낌 입니다.

오늘은 핑거루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핑거루트의 원산지는 ‘인도네시아’ 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지만 사람 손가락 모양으로 하고 있어서 Finger(손가락)+Root(뿌리)라고 불립니다.

핑거루트 효능이 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지 알아봤더니

‘판두라틴’선분 및 ‘비타민B’,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핑거루트 효능 중 콜라겐 생성에 관한 글이 눈에 띄었는데요. 콜라겐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활성화 된다고 하는데, 과학적으로 밝혀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핑거루트 먹는법은, 가루로 된거 구매하셔서 차로 드시거나, 물 우유 같은것에 타서 드셔도 되고, 가루 그대로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갑자기 핑거루트가 이렇게 방송에 나온다고 해서 맹신하실 것은 없습니다. 이것 말고도 구하기 쉽고 싸고 몸에 좋은 것들은 얼마든지 많으니… 커피 대신 한잔씩 타드시면 왠만한건 다 몸에 좋습니다.

국내산 핑거루트를 찾으시는 분도 계실 수 있는데, 대부분의 원산지가 더운 나라 입니다.

그중에 인도네시아 산이 가장 유명한 듯 합니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정말 효과가 있을까?

제 개인적인 생각부터 말씀 드리면 ‘아니요’ 입니다. 지금까지 건강 프로그램에 “이거 먹고 몇개월 만에 몇키로 뺐다!” 하는 것들 다 모아보면 마트에 있는 식재료 대부분이 나올 것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홍보를 하는 이유는 이게 꾸준하게 잘 먹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쉽게 살뺄 수 있다는 문구는 언제나 여자분들을 속이기 좋으니 판매량에 영향을 주지요..

 

 

방송에서는 미스코리아 출신인 박샤론이 핑거루트를 먹고 삼개월만에 20킬로그램을 뺐다고 자랑을 했는데요… 만약에 핑거루트만 먹어도 살이 쑥쑥빠지면 전세계 제약업체들이 서로 이걸로 다이어트약 만들려고 난리가 날 것 입니다.

 

해당 기사에서는 핑거루트 가루를 음식에 뿌려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이걸로 살이 빠질 수 있다는것은 ‘상술’ 입니다.

그냥 이런게 있다는것만 알아두시고.. 굳이 막 어렵게 구해서 찾아먹을 정도의 ‘특효’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언제나 강조하듯 흰쌀밥 보다는 잡곡밥, 그리고 국 찌개 줄이시고.. 과자나 음료만 줄여도 우리 몸은 확 살아납니다.^^

다른 글도 많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