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느정도 몸이 커지고 나면 이성과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건 너무나 자연스럽고 건강한 것이며 ‘당연’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은 아직도 너무나 보수적 인식이 만연 합니다..

욕구를 비뚤어진 시각으로 인해서 억누르거나 분출을 제대로 하지 못하니 꼬일 수 밖에요.. 오히려 범죄가 늘어나거나 올바르지 못한 가치관과 환상을 가지게 되기도 힙니다.

ㅋㄷ을 끼지않는 남자들도 문제지만, 피임약 부작용을 걱정하거나, 안일하게 생각하고 괜찮겠지~ 하는 마음에 관계를 가졌다가 원치않는 임신을 하게 되는 경우.. 피임약을 십수년 먹은것 보다 훨씬 더 몸에 좋지못한 ‘수술’을 하게 됩니다.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상하게 생각하지 말고, 10대후반부터는 꼭 복용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집시다’

저는 집에서 스마트폰 처럼 아무데나 올려놓는것 같은 그정도의 개방성까지는 바라지도 않지만, 가방이나 책상 서랍에서 피임약이 나와도 별다르지 않게 생각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낙태수술이 얼마나 여자몸에 큰 무리가 가는데… 피임약을 먹는 습관이 있다면 정말 그 여자는 건강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니 좋게 봐야지요.

피임약 부작용은 이미 수십년간 검증을 받았을 만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말 무서운건 먹어야 할 이유를 모르는것입니다.

 

피임약이랑 고무장갑을 두고 고민하신다면 저는이렇게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피임약은 필수이며 피임약이 성병까지 막아줄 순 없기 때문에 완전 믿을 수 있는 상대가 아니라면 콘돔 또한 끼고 해야 한다구요.

하지만 둘중 하나만 선택하라면 무조건 피임약입니다. 저 고무쪼가리 하나만 믿기에는 너무나 위험합니다.

 

피임약 복용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나?

구매하시면 거기에 다 나와있긴 한데요. 이제 남자친구랑 다음 단계로 갈 예정이라면 생리 시작 후 5일이내부터 매일 한알씩 드시면 됩니다.(생리 첫날부터 먹기도 하구요) 스마트폰 알람을 맞춰놓고 이왕이면 시간도 맞춰서 복용하세요.

 

어떤 방식으로 피임이 되는지 궁금하시죠

저렇게 동그랗게 생긴 피임약은 경구 피임약(먹는 피임약)이라고 부른느데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들어있는 약인데, 이 호르몬이 생리와 임신에 관여하게 됩니다. 배란을 조절해서 피임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뭐 그냥 알필욘 없고 그냥 드시면 되요.

 

피임약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나?

사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 아무런 반응이 없는 사람도 있고..

- 부작용이라기 보단 오히려 좋은 기능인데 여드름이 좀 없어지기도 합니다.

- 생리주기가 불순한 사람은 주기가 일정해 지기도 하는 좋은 기능도 있고..

-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속 그러면 먹는 시간을 자기 전으로 바꾸세요.

- 가슴이 좀 팽팽해지기도 하고

- 반대로 여드름이 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거의 못본듯 하지만.

- 피임약 부작용으로 우울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저런 것들은 첫달에 그러다가 두달 세달 정도 복용하다보면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너무 무서워 하지마시고, 이왕이면 산부인과가서 상담도 받고 피임약 처방도 받아보면서 자신의 몸에서 반응이 생기면 전문의와 상의하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살정제라고해서 정자를 죽이는 약도 있습니다. 관계하기 30분 전쯤에 질에 삽입을 하고 나면 안에 실수를 해도 임신이 되지 않는것도 있는데, 약효과가 1시간 정도고, 확률도 확실히 좋다라고 말할 수 없어서 위험해 보입니다.

 

피임약에 대한 질문과 답변들

 

 

Q 피임약을 처음 먹어보는데요. 담달에 여름휴가로 해변가에 갈 예정인데 하필 생리날짜와 겹쳐서 복용해볼까 합니다. 생리날짜를 늦출 수 있을까요? 피임목적은 없습니다.


A 보통 피임 목적의 복용이면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부터 휴가 끝날때까지 한알씩 드시면 됩니다. 바닷가 다녀와서 피임약을 그만 먹게되면 2-3일 뒤에 생리를 다시 하게 될 것 입니다. 대부분의 피임약은 호르몬 용량이 적게 들어있기 때문에 노느라 깜빡하고 하루만 걸러도 바로 생리가 시작 될 수 있습니다.

 

 

Q 평소 남자친구랑 할때 밖에 끝냅니다. 근데 한번은 남친이 조절을 못하고 실수를 했는데요. 사후피임약을 먹어야 할까요?


A 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은 호르몬 용량이 상당히 높은.. 여자 몸에 무리가 좀 갈 수 있는 피임약 입니다. 실수를 했을때 그날이 임신확률이 높다면 차라리 사후피임약을 선택하시는게 낫습니다.

일반적인 저용량 피임약을 한번에 10알에서 15알 정도 복용하는거라 보면 됩니다. 반드시 실수한 시간으로 부터 24시간안에 복용해야 합니다.(거의 90% 확률로 피임가능) 아무리 늦어도 48시간 안에 해야하구요.(80%대로 떨어짐)

 

 

Q 건강염려증 때문에 피임약 부작용이 항상 걱정인데 어떤 제품들이 좀 더 순한가요?

 

A 가장 좋은것은 산부인과 의사랑 상담해보는것이 좋고 에이리스, 센스리베, 머시론, 야즈 같은 합성에스트로겐 함량이 다른 피임약 제품들보다 절반 이하로 적기 때문에 부작용 확률이 좀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글이 좀 길었는데 피임약은 무조건 복용합시다. 특히 여성분들은 자기몸 자기가 지켜야되요! 욕구가 강해진 그 순간에는 남자든 여자든 판단력이 흐려지고, 배고플때처럼 빨리 해소하고자 하기 때문에 ㅋㄷ은 쓰지 않게될 확률이 큽니다. 습관화가 최곱니다. 결론은 피임약 부작용 따위 생각도 하지마시고 꼭꼭 안전한 사랑을 위해서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