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좀 충격적인 글을 봤습니다. 단골 중국집에서 짜장면을 배달해줬는데, 먹다버린 컵라면 통에 담아서 배달을 해줬다고 합니다. 저는 도대체 이게 가능한것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역시 세상은 넓고 비이성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많구나 하는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 비위생적인 음식점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좀 더 확실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요.

우리나라는 특히나 불량 음식에 대한 처벌이 약한 편 입니다.

그래서 끝없이 식재료부터 시작해서 요리음식까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이어지고 또 이어 집니다.

이런사람들은 응징을 해줘야겠지요. 해봅시다.

 

 

음식점 신고는 공무원 무조건 믿고 하지 마시고, 보고체계를 좀 더 활용해봅시다.

바로 이 사건인데요. 혹시나 원글에 해당 음식점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문제가 될까봐 사진만 가져왔습니다. 뚜껑을 자세히 보시면..

 

검은색 짜장면이 아니라, 김치 혹은 라면국물로 보이는 액체가 묻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허허.. 시킨사람이 중국집에 전화를 해보니, “라면그릇이니까 괜찮다” 하면서 끊어버렸답니다.

저는 처음에 가게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예 작정하고 망하게 할려고 저랬나 싶었는데, 사장부터가 문제가 있는 사람이었군요.. 음식점 신고는 이런 비위생, 비이성, 무개념 업체들을 위해서 알아놔야 합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여러분들도 다들 잘 아시는 구청 위생과에 신고하는 것 입니다. 식품위생팀장, 위생과장에게 바로 하는게 좋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있지만 이것보다 더 간편하고 확실하게 저런 음식점을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신문고’를 통해서 신고하는것.

그냥 구청으로 다이렉트 신고하는것 보다는, 국민신문고 앱도 있고 컴퓨터에서 바로 하실 수 있는 사이트도 있는데 여기를 통해서 하시면 더 확실합니다.

그 이유는, 이곳을 통해 비위생 식당 신고를 하면 절차가 [신문고 –> 구청 –> 행정처리 –> 구청 –> 신문고로 다시 보고 –> 신고자 피드백] 이렇게 됩니다. 차이는 구청에서 결과를 보고해야할 곳이 생기기 때문에 좀 더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누가 봐도 심하게 잘못된 음식이 왔다.. 이건 정말 내가 너무 화가 난다 하시면..

재활용급 식재료로 만든 음식이 왔고 이거 소비자로서 너무 화가나시면 사진이나 동영상 확실하게 찍어놓고 드신후에 배탈이나 식중독 걸리면 간접증거가 되어서 제대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까지 해야하냐구요?

기관이 정의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인간답게 살지 못하는 것들(주차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분야)을 상당히 신고를 해봤는데,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는게 많은걸 보고 담당 공무원 찾아가서 뭐라 했더니.. 같은 서민끼리 벌금먹고 하면 살기 힘드니 어쩌고 하면서 어이없는 소릴 하더라구요.

그중에는 벤츠,BMW,아우디 같은 외제차도 꽤 있었는데 당신이 걱정할 서민이냐.. 무슨 공무원이 돈을 그리 벌길래 이정도까지 걱정해주냐고 하니 대답을 못하더군요.. 썩은 공무원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신고를 할때는 확실하게 움직이게 해야 합니다.

 

제가 가르쳐 드린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하시는게 훨씬 낫습니다. 컴퓨터로 들어가면 깔아야 할게 많더군요. 혹시 어플로 못하시는 분을 위해 아래 사이트 주소 알려드립니다.

[컴퓨터로 나쁜 음식점(식당) 신고하기]

아참 보너스로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해당 식당이 시정명령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았을 때는 포상금으로 ‘1만원’이 나옵니다.

만약에 영업정지 및 폐쇄명령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장사를 하는 음식점 신고를하면 20만원을 받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