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감자튀김, 치킨.. 듣기만 해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삶의 낙이자, 평화의 상징이요.. 이름만 들어도 거룩해지는 은혜로운 그분들 입니다.


고지만 고지방식단은 언제나 비만의 주범이며 더 나아가 심장병, 성인병을 일으킨다고 이야기들 합니다.


그리고 어느새 상식이 되어있는데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을 통해서 오히려 더 건강해지고 살이 빠진다면?? 그건 천국?? ㅠㅠ


'지방의 누명'이라는 흥미로운 프로그램 렛츠고!







아 보기만 해도 행복한 이 색... 저 질감.. 사랑합니다. 고기님이여..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뭐 어쩌고 다 잊게 되는 이 한장면...


고기는 진리니 일단 먹고 보는것이 현명한 것이다. (육굽기 5:31)



업무로 정신이 피폐해지고 회식으로 몸이 망가지는 현대 직장인들..



먹을때는 정신이 없어지지만, 많이 먹고나서 배를 보면 아.. 이러다 나 병걸려 가는거 아닐까.. 하는 고민이 들기도 합니다. 고기를 많이 먹으면 혈관에 좋지 않다는 것은 티비나 언론 매체에서 해도 나오니..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혈관이 점점 좁아지거나, 결국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성 심장질환, 혹은 혈관이 딱딱해지게 되는 동맥경화 등은 유전적인 일부를 제외한다면 그 핵심 요인이 지방 및 콜레스테롤의 과다 축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이야기해 왔습니다.




이렇게 착한 고기님이??


그리고 상식을 뒤엎는 지방의 누명 이야기..




뭔가 고집있게 생긴 아저씨..



고기 볶는것을 보니 자상한 남자 같네요. 아이들이 기름을 좋아하지 않는다며 따로 붓습니다.



억 그런데 그걸 버릴줄 알았는데 마십니다. ㅜㅜ 고기를 사랑하는 저로서도 저 장면을 보자 억.. 소리가 나왔는데요.. 하아..



그것이 끝이 아닙니다. 건강의 적이라고 불리는 저 버터.. 기름을 버리더니 저걸 쓴다네요.. ㅜㅜ



한덩어리 800kcal 짜리를 다 쏟아 부을거라고 합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정말 건강하게 해줄 수 있는 걸까요.. 아 솔직히 좀 ㅜㅜ



그리고 계란을 열개가 넘게 넣습니다.



그리고 치즈, 올리브유 투척.. 완전 기름 덩어리...



완전 맛나게 냠냠쩝쩝..



한 비만포럼에서는 오히려 건강하려면 지방을 더 많이 먹으라고 권유하고 있습니다.


지방을 마음껏 먹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LCHF(Low Carb High Fat)이 정말 우리를 맛있는 식단과 건강을 동시에 챙겨 줄 수 있을까요? 전체 식사량 중에서 탄수화물의 비중은 최대한 팍팍 줄이고, 그 대신에 '좋은 지방'을 마음껏 먹으라는 식이요법 방법... 스웨덴이 전 세계에서 고지방식이 가장 활성화된 나라라고 하는데요.


여전히 그런진 모르겠고 실제로 2009년 쯤에 스웨덴에서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식이요법이 유행한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긴 합니다.






"기름진 생선, 견과류, 올리브 오일, 채소를 충분하게 먹는다면 포화지방을 섭취해도 좋습니다."



"포화지방이 심장병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이라는 견해는 완전히 잘못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방의 누명을 증명해줄 사람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식이요법을 시행하고 나서 살이 쭉쭉 빠진 그분들! 1년 반만에 무려 95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이게 가능한 것일까요!.




미쉐린 캐릭터 같았던 남자 역시 30키로나 감량했습니다.



이 아저씨도 30kg!



이 다이어트의 성공방법은 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식이요법 이라는 것.!



그리고 한가지 더 조건이 붙습니다. '설탕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지방보다 더 위험한것은 설탕이라고 설파합니다.



체중이 준것 뿐만이 아니라 신진대사까지 활발해지게 되었다고 그들은 이야기 하는군요.



미국 듀크대학교 의학 부교수로 임상연구만 20년을 한 전문가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식이요법을 이행한 사람들이 거의 1년만에 약을 끊게 되었다며 약장수 아저씨처럼 이야기를 합니다.


아.. 신이시여.. 이 은혜로운 고기를 많이 먹어도 되겠습니까...


여튼 지방의 누명 방송의 내용은..


참가자들을 뽑아서, 전체 식사의 50% 이상이 지방, 15% 이하의 탄수화물인 식단으로 먹이고 그들이 놀라는 장면들이 나오는데요.



하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물론 좋을수도 있겠지만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식이요법은 하나의 신선한 의견으로 보시고.. 장기간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한때 채식주의가 전세계를 뒤덮을 정도로 엄청난 광풍이 불었을 때가 있습니다.


당시에 육식동물들이 매일 고기만 먹어도 혈관이나 심장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유는 소화구조가 다르고 위장의 산도 및 소화기관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인간은 초식동물에 가까우며, 식물성 음식은 인간의 소장에서 발효가 되어 득이 되지만, 동물성 음식은 부패하기 때문에 피를 오염시키고, 혈관 등 우리의 몸을 파괴한다는 논리로 채식만이 살길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연구결과가 나왔고.. 저 역시 채식만 먹어야 한다고 외치던 몇몇 극단적인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그렇게 건강한 모습이 보이지 않는 것을 직접 보게되면서;; 골고루 먹는게 좋다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방의 누명에서 나온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 식이요법 역시 알려진지도 오래 되지 않았고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두고봐야 합니다.


지방의 누명에서 예로든 스웨덴 역시 예전에 치열한 논쟁이 벌어진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한 전문가는 "스웨덴 국립식량관리국에서 고지방식이 사람을 건강하게 만들고 해롭지 않다고 보고한 논문은 8건에 불과하며, 해롭다고 보고된 논문이 72건에 이름에도 불구하고 지지하는것은 이해하기 어렵다."라는 주장을 한적도 있습니다.


방송도 수많은 오류를 범합니다. 이런것도 일단은 천천히 생각해보시고.. 골고루 적당히 먹는것이 최고라는 것은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수긍하는 방법이니 안전빵으로 가시길...^^


블로그 음식 카테고리에서 좋은 정보도 많이 얻어가세요^^